다예나샵&샵이야기/행복요리방

[스크랩] 매콤한 오징어 제육볶음

멀티영주 2015. 3. 23. 15:37

오징어 제육볶음

​지난 주말에는 속초여행을 다녀왔는데

날씨가 어찌나 좋던지요~

벌써 봄이 온거 같은 기분이었어요~

이제 큰추위는 다 지나간듯 합니다..

오늘은 매콤한 오징어 제육볶음을 가지고 왔어요~

오삼불고기는 오징어와 삼겹살로 만드는건데

저는 삼겹살 대신 제주흑돼지 전지와 오징어로 만들어 봤어요~

한동안 유행이었던 콩불고기처럼

데친 콩나물도 바닥에 깔았더니

밥반찬보다는 술안주에 가까워 지네요~ ㅎㅎ

재 료

오징어 한마리, 흑돼지 500g

양 념 장

고추장 2큰술, 고추가루 4T, 매실청(또는 설탕) 5T, 양파반개 갈아서, 정종 100ml

다진마늘 4T, 생강즙 1t, 후추가루, 소금 1t, 참치액 2T, 참기름 2T, 배즙 100ml

추가야채

콩나물, 양파, 청고추, 홍고추, 버섯, 깻잎

1. 오징어는 안쪽에 사선으로 칼집을 넣어주세요~

칼집은 안넣어도 되지만 칼집넣은게 식감이 더 좋답니다..

양념도 쏙쏙 잘 배서 더 맛있어요~ ^^

2. 돼지고기와 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돼지고기 비계부분은 싫어서 잘라내서 만들었어요~~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냥 만드시면 되구요~
저처럼 싫어하시는 분들은 미리 잘라서 만들면 먹기 편해요~~

3. 위의 양념장 분량대로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4. 돼지고기와 오징어를 넣고 버무려 주세요~

이왕이면 전날 미리 만들어 두었다가

냉장고에 하루 넣어서 숙성시킨 후 볶아드시는게 더 맛있답니다..

시간이 없으면 바로 만들어 드셔도 되구요~ ㅎ

전 오삼불고기 밑에 깔아줄려고

콩나물을 데쳐서 물기를 빼 놨어요~~

매콤한 양념의 오삼불고기와 아삭아삭한 콩나물을 같이 먹으면

밥없이 안주로 먹기에 딱이거든요~ ㅎ

5. 함께 볶아줄 야채를 준비해 주세요~

야채는 집에 있는 재료들 추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

6.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념한 오삼불고기와 야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7. 고기가 다 익으면 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완성된 오징어 제육볶음은 바닥에 콩나물을 깔고 그위에 올려준 후 채썬 깻잎을 올려주었습니다.

반찬으로도 좋지만

오늘도 우리집 술안주로 만든 오징어제육볶음이예요~

반은 술안주로 먹고~~
반은 남겨두었다가

다음날 반찬으로 먹을 예정이랍니다. ㅎ

아삭아삭 콩나물과~~ 돼지고기, 그리고 오징어~~
이 셋의 궁합이 어쩜 이리도 잘 맞는지~~
자꾸만 손이가네요~~ ㅎㅎ

다 먹고 남은 양념에는 밥 볶아서 먹었더니

이것도 별미예요~~ ^^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헤이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