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예나샵&샵이야기/행복요리방

[스크랩] 오징어를 통으로 넣어 더 푸짐한 해물짬뽕~

멀티영주 2015. 3. 23. 15:34

해물짬뽕 만드는법

한동안 삼시세끼 어촌편을 보면서

차줌마의 요리실력에 완전 빠졌었답니다..

뭐든 뚝딱뚝딱 만들어내는 솜씨가

꼭 우리 어머니의 모습같더라구요~ ㅎㅎ

삼시세끼 어촌편이 끝나서 많이 아쉽네요~

차줌마가 선보였던 요리중~

해물짬뽕만드는걸 보면서

나도 만들어 먹어야지 맘먹고 있다가

지난 주말저녁에 만들어 먹은 ​해물짬뽕입니다. ^^

저는 해물과 함께 오징어 한마리를 통채로 넣어서

오징어 해물짬뽕을 만들어 봤어요~ ㅎ​

재 료

오징어 한마리, 절단꽃게 4개, 새우10개, 모시조개 한줌, 홍합 두줌, 식용유 2~3T

새송이버섯 2개, 배춧잎 5개, 양파 1개, 호박 3분의1개, 청경채 3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육수, 고추가루 7T, 다진마늘 2T, 참치액 3T, 두반장 2T, 소금, 후추가루, 부추

해물과 야채는 깨끗히 손질해서 준비하세요~ ^^

야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1. 기름을 두르고 고추가루와 다진마늘을 넣은 후 볶아주세요~

고추기름을 넣으면 좋은데 만들어 놓은게 없어서

고추가루를 볶아서 만들었어요~

2. 버섯, 양파, 호박을 넣고 볶아주세요~

3. 육수를 넣고 두반장 2T를 넣은 후 끓여주세요~

육수는 미리 만들어 놓은 육수를 사용했습니다.

육수만드는법은 아래주소로 확인하세요~ ^^

http://blog.daum.net/hnkim72/1014

4. 팔팔 끓으면 준비해둔 해물들을 넣어주세요~

오징어는 양쪽에 가위집을 넣어서 넣어주었어요~~

5. 해물이 익어가면 청경채와 참치액, 후추가루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맵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청양고추를 추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

이때 고추가루를 추가로 더 넣어주셔도 좋구요~​

6. 면은 삶아서 물기를 빼 놓으세요~

면은 마트에서 파는 칼국수 면을 사용했어요~

칼국수면도 좋지만 일반 우동면을 사용해도 좋을거 같아요~~

7. 면기에 삶아놓은 면을 담고 해물짬뽕을 가득 담아주시면 완성입니다. ^^

오징어는 맨위에 올려주었어요~~

부추도 조금 올려주구요~ ^^

정말 푸짐하죠? ㅎ

오징어는 먹기직전~~

가위로 먹기 좋게 썰어주면 됩니다.. ^^

얼큰한 오징어 해물짬뽕~~

전 일부러 좀 푸짐하게 만들어서

하루는 면삶아서 짬뽕으로

하루는 짬뽕밥으로 먹었답니다..

면으로 먹어도 맛있고~~

밥을 말아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ㅎ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헤이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