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예나샵&샵이야기/행복요리방

[스크랩] [가지돼지고기덮밥]입맛돋우는 여름별미덮밥~맛있는 가지덮밥

멀티영주 2015. 8. 15. 18:19


아침에 일어나서 창문을 여니 벌써 아침공기가

며칠전하고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것 같아요

예전같으면 아침공기가 후덥지근했는데

오늘아침공기는 선선하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어김없이 계절의 절기에 맞추어 날도 선선해지니

제법 가을내음이 나는것 같아요

어디선가 멀리 매미소리가 들리긴 하지만요 ㅎㅎ


오늘은 별미밥 가지덮밥입니다~~

아들녀석이 유독 덮밥종류를 좋아해서 가끔한번씩 집에서 별미로 해주곤 하는데요

돼지고기와 가지를 넣어 덮밥으로 만들어주면 넘 좋아한답니다




별미밥 가지덮밥재료입니다~~

재료:가지1개,노랑,빨강피망각각조금,돼지고기(소금후추),두부,양파,당근,

홍청양고추와 청양고추,마늘3쪽,백선생만능양념장4큰술,녹말물

멸치다시마우린물2컵반정도(종이컵),칠리소스1큰술,올리고당,참기름,후추

입맛에 맞게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모든 채소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었어요




백선생 만능 양념장을 끓였는데 좀 짠듯해서

저는 약간의 멸치다시마육수넣어 끓여주었더니 더 맛있드라구요

요레 하니 만능양념장의 맛이 더 좋아져요

여기서 추가로 양파나 표고버섯등을 추가로 넣어주면

더 맛있는 백선생만능양념장이 되겠지요?




멸치다시마육수물과 칠리소스준비하구요

매콤달콤한 맛이라 덮밥과는 아주 잘 어울려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먼저 돼지고기 다진것을 볶았어야 하는데

옆에 두고도 깜빡하고 야채를 넣어 볶아주었네요 ㅠ


먼저 마늘향과 양파향을 내주기 위해 딱딱한 재료인 당근까지

함께 넣어 볶아주어요

여기서 약간 칼칼함을 주기위해 일부 청양고추도 넣어주어 볶아주구요



어느정도 볶다가 멸치다시마우린육수를 넣어끓여주어요




돼지고기는 미리 소금간과 후추로 미리 밑간을 해주두구요




나머지 야채를 넣어 끓이다가




끓기시작하면 돼지고기밑간해둔것을 같이 넣어 끓여주어요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돼지고기는 미리 기름에 마늘양파 그리고 청양고추넣어 볶아주어요

저는 깜박하고 살짝 순서가 뒤바뀌었으니 ㅎㅎ




돼지고기까지 넣어 끓기시작하면

여기에 만능양념장 을 넣어주어 간을 주구요




여기서 매콤달콤한 맛을 내는 칠리소스도 넣고~~



덮밥이니 약간 걸쭉하게 녹말물도 적당하게 풀어넣어 주어

끓이면서 조려주어요


마지막에 간을 보아 추가로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약간만 넣어주어도 좋구요

참기름과 후추 넣어

고소하고 맛있는 덮밥으로 완성~~




가지 먹지 않은 아이들까지도 오우케이~~




밥은 강황쌀로 만든 밥을 준비했어요

강황냄새는 안나고 일반 밥냄새만 납니다 ㅎㅎ

색이 참 이뻐요~~





접시에 강황밥을 담고

소스올려 먹음 다른반찬 없이도

깍뚜기나 배추김치만 있어도

아주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별미 가지덮밥~~

부드러워 술술 넘어갑니다~~

말복더위 잘 보내세요^&^~~

짠순이의 향기나는 밥상요리 http://blog.daum.net/ltp4321 ~~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언덕마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