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예나샵&샵이야기/생활집&아이디어

[스크랩] 선물의 가치를 한층더~ 높여주는...선물 포장법

멀티영주 2013. 12. 19. 13:37

 

 

오늘도 또~ 이렇게 흘렀습니다.

 

마음만 분주한 채...

 

하나씩 하나씩~

마무리를 지어야 하는데...

 

 

제겐 이번 한주가

참~

기분 좋고,

 설레이는 주입니당.ㅎㅎ

 

아이들도 이제 하나씩 마루리를 지어오고,

그에 따른 만족스런 결과물도 챙겨와

이 엄마에게 안겨주네요.

감사합니다.~~ㅎㅎ

 

 

 

이래저래~

많은 감사의 선물이 오가는 12월...

 

받는이의 감동을 끌어낼 수 있는

그러한 포장법이

절실히~ 필요할 때...ㅋㅋㅋ

 

바로 지금 도전을 해 봅니다.ㅎㅎ

 이웃님들에게도 조금의 도움이 되길 바라며...ㅎ

 

 

 

 

 

베이스리본을 만듭니다.

리본의 길이는 포장상자의 사이즈에 따라서 다르기에

따로 기재를 하지 않겠습니다.

원하는 길이를 8장으로 준비 해서 중앙에 양면테입을 붙여서 가운데로 모아 줍니다.

 

 

사진상의 모양처럼 교차되게 하나씩 배열을 해줍니다.

이때 글루로 하나하나 고정을 시켜 줍니다.

 

 

총 8장을 붙여준 모습 입니다.

 

 

다음 금색 리본은 베이스리본보다는 1.5cm정도 작게 잘라서 길이를 맞춥니다.

이번엔 글루를 사용 하지 않고, 리본을 중앙으로 모아서 실로 하나하나 꿰어 줍니다.

 

 

총8장을 꿰어준 다음 매듭을 살짝 지어 줍니다.

이때 매듭을 지은 후 실은 절때 자르지 마세요.

계속해서 리본을 꿰어 주어야 하기 때문에요.

 

 

다음 리본을 다시 1.5cm정도 짧게 잘라서 8장을 준비한뒤

똑같은 방법으로 중앙을 모아서 실에 하나씩 꿰어 주면서 모양을 이쁘게 잡아 줍니다.

 

 

 

리본은 작은 링으로 만들어  꼭지 부분에 글루로 고정을 시켜 주시면 되요.

 

베이스리본과 금색리본을 글루로 고정을 시켜서 완성 시켜 주시면 됩니다.

 

박스 포장은 기존 아는 방식으로 포장을 해주시구요.

십자모양으로 리본을 박스에 한번 둘러 주세요.

 

가는 금색줄을 교차되게 묶어 주세요.

 

 

짜잔~ 완성된 포장의 모습...

어떠한가요?ㅎㅎ

 

 

선물이 엄청~ 화려하면서 풍성해 보이죠?ㅎ

 

선물의 가치를 높여주고,

보내는 이의 정성이

듬뿍~ 느껴지지 않나요?^^

 

 

리본을 접기 시작하면서

선물의 의미를 많이 생각해보게 되더군요.

 

그져...

선물이 아닌

마음을 접어서

마음을 담아서

보내는 법을 배워 가는것 같아요.

 

 

포장전문점에 맡길 경우

꽤나 돈이 들어가죠?

배보다 보꼽이 더~ 크게 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고...

 

저 이포장 하는데 재료비가 3천원 안팍으로 들어 갔어요.ㅎㅎ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서 한번 따라 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리 어려운게 아니랍니당~~ㅎ

 

 

 

제가 해놓고도 참~ 뿌듯한 포장이네요.

이렇게 저도 하나하나 배워 나가나봅니다.ㅎㅎ

 

지금 창밖엔 비가 오네요.

 

차분한 마음으로 하루를 마무리해 봅니다.^^

 

 

 

손가락 버튼꾹~ 한번 눌러 주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출처 : 짱~ 아줌마의 놀이터
글쓴이 : 짱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