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예나샵&샵이야기/생활집&아이디어

[스크랩] 0 원으로 만드는 만년 달력-우유각 재활용

멀티영주 2015. 8. 21. 17:47

 

 

 

 

요즘 잠이 모자라도 너~~무 모자라네요....

모자란 수면시간...

그마저도 복잡한 머리속 덕에

더더더 잠못드는 멋진 가을날.....

 

이젠 웃으며 이 가을을 느껴보아요~~~~

ㅎㅎㅎㅎㅎ

 

문득 든 아이디어.....

이넘의 썩음한 머리덕에

잠시 골머리 딩딩했던 만년달력.

 

시원~~하게 성공을 했답니다.

 

 

 

 

 

 

 

 

시크한 느낌의 만년달력 이랍니다.

욘석의 재료는 200미리 우유각.

 

0원으로 만드는 만년달력

과정 보여드릴게요~~

 

 

 

 

 

 

 

다 먹은 200미리 우유각을 깨끗이 씻어 말려줍니다.

 

 

 

 

 

 

우유각 아래부분과 똑같은 사이즈로

옆면을 잘라 

사방이 같은 크기로 만들어 주어요.

 

 

 

 

 

 

신문지를 구겨 우유각에 넣어줍니다.

모자란 부분은 조금씩 찢어넣어가며 채워주세요.

 

 

 

 

 

 

나머지 빈 우유각으로 뚜껑을 덮어

정육면체를 만들어줍니다.

 

 

 

 

 

 

아이랑 함께 색종이를 붙여 만들어도 좋을거 같구

시트지같은걸로 붙여줘도 좋을듯 하더라구요.

 

전 시크한 블랙 페인트를 발라주었답니다.

 

 

 

 

 

 

그리고 스텐실로 숫자를 콩콩 찍어줘요.

 

날짜가 다 적용되는지 볼까요~~~

 

 

 

 

 

 

 

 

 

1일부터 31일까지

완벽하게 두개의 큐브로 적용이 되었어요.

 

숫자랑 친하신 분들 보시면 금방 이해하시겠지만

전 머리가 썩음한지라....

ㅋㅋㅋㅋㅋㅋㅋ

좀 많이 골치를.....

 

 

 

 

 

 

 

 오늘은 5일~~~~

 

 

요렇게 작은 트레이에 넣어

책상위에 놓아도 이쁠거 같아요.

 

작은 트레이는

문고리닷컴 반제품이에요.

 

 

 

 

 

 

 

 

전 며칠전 만든 두꺼비집 가래개겸 선반에

쏘옥~~~~ 올려줬답니다.

 

 

 

 

 

 

두개의 큐브로 완벽한 달력이 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위칸에 쓴 숫자처럼 처음엔 찍어주려 했어요.

그런데....

7,8,9일에 앞에 붙여야 할 0이 없는거에요.

 

한참을 째려보고 또 째려보았답니다.

 

그러다가 문득.......

우히히

9랑 6을 같이쓰면 되징~~~~~~~~

 

그래서 6을 지우고 0~~~~~

 

 

 

 

 

 

 

  

죠기 선반에 놓으니 아주 딱인거 있죠~~~

 

아이가 있으시다면 함께 만들어 보세요.

숫자 공부도 되고

엄마랑 놀이도 하고....

 

울 쭈군도 내년쯤이면 가능할거 같은데....

헤헤헤헤헤헤

 

 

출처 : 유독`s 리폼,diy,셀프인테리어
글쓴이 : 유독이야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