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예나샵&샵이야기/화보.사진..

[스크랩] 골퍼들이 원하는 10가지 샷

멀티영주 2007. 7. 6. 12:09

골퍼들이 원하는 10가지 샷을 마스트하는 법

 

여기에서는 여러분들이 궁금해하는 샷에 대해서 설명할 것이다.골프매거진 최고의 골프레슨 전문가 100인이 최고의 샷을 구사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것이다.


1 멀리, 똑바로 나가는 드라이버 샷


어떻게 칠 것인가.

당신이 손에 힘을 세게 가하면 스윙 속도가 좀 더 느려질 것이다. 그러므로 긴장을 풀고 그립을 좀 더 느슨하게 잡아야 한다. 우선 왼손으로 드라이버를 쥔다.

그 다음에 당신의 오른 손바닥이 왼손 엄지를 감싸면서 느끼는 감각에 집중한다. -이것을 1단계 (압력 없음)부터 10단계(최대 압력)로 나눠본다- 당신은 약 3단계의 압력을 느낄 것이다. 왼손 엄지손가락으로 3단계 압력을 유지하며 5번 정도의 연습 스윙을 해라.

그리고 나서 볼을 티에 놓고 드라이버로 쳐라. 그립을 연습할 때처럼 쥐면 팔 앞쪽은 임팩트 순간에 자연스럽게 돌아갈 것이고 클럽페이스는 볼을 정면으로 향할 것이다.

만약 그립을 너무 꽉 쥔다면 샷의 거리는 짧아지고 볼은 오른쪽으로 갈 것이다.

-100대 골프레슨 전문가인 마이크 말라스카

2 볼이 바로 멈추는 짧은 아이언 샷

어떻게 샷을 할 것인가.

볼을 높이 쳐 올리면 클럽페이스의 홈이 볼에 회전을 주지 못한다. 올바른 방법으로 볼을 정확히 쳤을 때 회전은 증가한다. 볼을 티에 올려놓고 두 번째 티를 볼의 6인치 앞에다 놓아라.

8번 아이언을 이용해 한번에 공을 치고 두 번째 티를 치고 나가라.

팔을 쭉펴고 퍼올리는 동작을 피해야만 정확히 해낼 수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5번 볼을 치고

나서 8번 아이언으로 샷을 하면 얼마나 확실하게 볼을 세울 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 100대 골프레슨 전문가 에릭 알펜펠즈



팔을 쭉 펴서 클럽을 잡고 타겟 방향으로 샷을 하라. (좌)

볼의 6인치 앞에 두 번째 티를 놓아라. (우상단)

볼을 높이 쳐 올리지 말고 두 번째 티를 쳐라. (우하단)

3 파워 드로우샷

당신의 오른쪽 팔뚝을 왼쪽으로 회전하는

연습을 해라. 그리고 나서 통쾌하게 한번

쳐보는 연습을 해보자. (삽화)

어떻게 샷을 것인가.

클럽페이스 가장 윗선보다 볼 반 개 정도 볼을 높게 놓아라. 이렇게 하면 클럽 페이스를 좀 더 쉽게 돌릴 수 있다. 다음 아래의 방법을 따르라.

정면을 향해서 똑바로 서라.

목표의 오른쪽으로 방향을 조정하려고 하지 마라; 볼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은 오른팔의 방향이지 목표물이 아니다.

공을 치려고 할 때 등을 약간 굽혀라.

이렇게 하면 평소보다 볼을 멀리 보낼 수 있다. 상체는 볼 뒤에 두고 클럽을 풀 때 좀 더 여유 있게 처리하라.

스윙 연습을 몇 차례 하라.

임팩트 바로 다음 긴장을 푼 자세를 잠시 유지하라. 클럽헤드는 이때 머리를 막 지나가야 하고 클럽페이스는 오른쪽 팔뚝이 왼쪽으로 회전하면서 목표의 왼쪽을 가리키고 있어야 한다. 이는 당신이 운전을 할 때 왼손 (혹은 오른손)으로 자동차 핸들을 돌릴 때와비슷하다.

다운스윙을 할 때는 클럽헤드가 볼에 처음 닿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몸을 약간 천천히 움직여라.

임팩트 후에 클럽헤드가 몸을 지나가도록 스윙을 해라.

- 100대 골프레슨 전문가인 미첼 스피어맨

4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퍼팅


반대 방향으로 퍼팅 라이를 읽어라(좌 상단).

그리고 스탠스보다 앞에서 볼을 쳐라.(좌 하단)

속도를 줄이는 것은 라이의 낮은 쪽으로 공을 휘게 하여 미스 샷을 이끌어 낸다.
그래서 어느 곳에서 옆 방향으로 공이 휘어지는 지 보고 플레이해야 당신의 퍼팅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 (우)

어떻게 샷을 할 것인가.

가장 하기 힘든 퍼팅 중 하나다. 슬로프는 실제보다 좀더 아래를 향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이를 감안하면 더 약한 퍼팅을 하게 되어 결국 미스 샷을 날릴 것이다. 이에 대비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휘는 퍼팅을 하 는 방법이 있다.

반대방향으로 퍼팅 라이를 읽어라,

마지막 2피트 혹은 3피트는 퍼팅을 할 때 볼에 가장 많이 브레이크가 걸리는 지점이다

(왼쪽 위 그림). 홀에 집중하면서 당신이 원하는 플레이를 하려면 브레이크를 얼마나 주어야 할지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어떤 방향으로 보낼 것인지 선택하라.

높은 곳에서 (오른쪽 그림) 퍼팅을 시작하라. 이러한 방법은 생각한 것보다 퍼팅이 브레이크가

걸리더라도 여전히 홀에 들어갈 기회는 존재한다.

왼쪽 발꿈치에서 스탠스보다 공을 좀 더 앞에 놓고 플레이를 하라.

이러한 방법은 퍼터 페이스가 볼과 좀 더 오래 맞닿을 시간을 주고 라이의 높은 쪽에서

퍼팅은 왼쪽으로 흘러간다. 약간 의도적으로 끌어당기는 스윙이 될 것이다

- 볼이 홀의 높은 곳에서 약간씩 굴러가는 것을 상상해보라.

- 100대 골프레슨 전문가인 데럴 케스트너

5 앞으로 쭉 나가는 페어웨이 우드

샤프트 아랫부분으로 스윙을 하면 지면에서 볼을 쓸듯이 스윙하게 될 것이다.

어떻게 샷을 할 것인가.

그린으로 페어웨이 우드를 잘 구사하려면 클럽으로 잔디밭 위를 빗자루질 하듯이 쓸어내는 스윙 기술이 필요하다.

이는 클럽의 로프트를 높여 볼이 목표로 가게 해준다.

스윙을 익히기 위해 원하는 목표의 방향과 평행하도록 땅에 골프백을 놓아라.

백의 직각으로 클럽의 밸런스를 잡아 그립의 끝을 정확히 타겟라인의 방향을 향하게 하라 (왼쪽).

볼을 샤프트 뒤 정확히 12인치에서 떨어뜨리고 왼발 안쪽 2인치 정도에서 위치를 잡아라.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페어웨이우드로 볼을 치고 클럽헤드가 샤프트 밑으로 스윙이 되었는지와 폴로스루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라.



-100대 골프레슨 전문가 폴 트리틀러

 

 

당신이 평소 샷을 할 때보다 적어도 클럽 두 마디 정도 더 길게 잡는다. 준비 자세에서 그립을 아이언 방향으로 잡는다. 이것은 속도 조절을 할 때 큰 도움을 준다.

6 바람을 가르고 날아가는 낮은 탄도의 샷

어떻게 샷을 할 것인가.

당신은 스윙이 보통 때보다 훨씬 좋아졌다고 느낄 것이다. 그래서 백 스윙을 할 때나 끝까지 클럽을 다 휘두른 뒤에도 머리를 절대로 어깨 위로 들지 말아야 한다(오른쪽).  

임팩트 시에 땅을 쓸듯이 스윙하기 위해서 공 앞으로 가슴을 돌려라(아래).

이러한 스윙이 핵심이 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스윙 속도를 좀 더 늦춰주고 공의 아래쪽을 칠

가능성을 줄여주기 때문이다. 평평한 스윙 궤적과 더불어 아주 느린 속도로 친다면 바람을 가르고 볼을 날리려는 당신의 바람을 충족시켜 줄 것이다.

-100대 골프레슨 전문가인 에덴 포스터


아이언 아래쪽으로 그립을 잡는 것은 클럽헤드 컨트롤을 향상시키고 낮은 탄도 아이언에서회전을 줄여준다. (좌)

손을 어깨 아래로 유지하라.(우 상단)

몸통을 앞으로 돌리는 것은 낮은 탄도의 샷에서 잔디를 살짝 스치는 샷을 구사할 때 많은 도움을준다.(우 하단)

7 벙커를 넘기는 높이 뜨고 부드러운 피칭

볼 바로 뒤에 손을 위치시켜라. (우 상단)
그 다음에 클럽의 로프트를 올리기 위해 손을 최대한 낮게 하라(우 하단)

 
어떻게 샷을 할 것인가.

가장 일반적으로 이러한 샷을 하려는 이유는 클럽헤드의 스피드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당신이 이러한 샷을 할 때 클럽페이스가 정면을 바라보고 있어야 한다는 것쯤은 알고 있다. 그러나 여기에 효과적으로 클럽의 각도나 경사가 가미되어야 한다.

그리고 당신이 같은 거리로 공을 보내기 위해 스윙 속도를 증가시켜야 할 때도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는 만약 공을 20야드 정도 보내야 한다면 클럽페이스를 정사각형으로 유지하고 20야드를 치는 것보다 좀 더 강하게 스윙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이 샷을 가장 단순하게 구사하려면 클럽페이스를 가장 효율적으로 정면으로 향하게 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단순히 클럽페이스를 정면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목표를 조준하면 원하는 곳으로 공을 보낼 수 있다.

우선 클럽을 정면을 향하게 한 다음 타겟에 맞춰 최대한 짧게 잡아라.

이러한 방법은 클럽페이스에 각도를 더 많이 주어 정확한 라인으로 스윙을 할 수 있게 해준다.

기억하라: 다운스윙 시에 목표를 향해 샷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 100대 골프레슨 전문가인 숀 험프리

 

8 하프 웨지샷

몸의 회전을 줄이기 위해 발을 평행하게 두고 서라.

 

어떻게 샷을 할 것인가.

50야드 정도의 샷이 남아있을 때 가장 어려운 과제는 볼을 보내야 하는 거리가 얼마나 남아있는가와 스윙의 크기를 얼마 만큼 가져가느냐일 것이다.

풋볼 경기장을 그림으로 그려보면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볼과 홀까지 매 10야드마다 가상의 선을 그려보면 당신은 정확한 샷을 할 수 있는 정확한 거리에 집중할 수 있다. 만약 핀이 앞에 있으면, 볼을 프린지 앞에 떨어뜨리도록 시도해라. 만약 이미 핀을 지나갔다면 그린의 절반지점 정도에 볼을 떨어뜨려 당신이 얼마만큼 볼을 보내야 하는지를 백스윙으로 거리를 조절할 수 있다.

우선 오픈 스탠스로 서라(오른쪽 사진), 이는 백스윙이 회전하는 것을 조절해준다. 가능한 백스윙을 가장 짧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50야드 샷에서는 엉덩이 높이 정도로 백스윙을 하라.)

그리고 나서, 스윙의 속도를 높여라.

-100대 골프레슨 전문가 캐롤 프리싱어

풋볼 경기장을 이미지화 하는 것은 거리 조절에 도움을 준다.

9 벙커에서 쉽게 빠져 나올 수 있는 샷
 
벙커 밖으로 모래를 흩뿌리며 샷을 하면 볼을 정확히 꺼낼 수 있다.

어떻게 샷을 할 것인가.

연습 벙커 안 가장자리에서 10피트 정도 거리를 두고 서라. 그리고, 공을 사용하지 않고 샌드웨지만 가지고 스윙을 하고 잔디 쪽으로 모래를 튀기도록 연습해라.

이렇게 함으로써, 당신은 빠른 시간 안에 공격적인 스윙을 할 수 있고 모래를 이용해서 좀 더 길고 얕지만 강하게 샷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연습을 10회 반복하고 나서 목표를 향해서 발을 정사각형으로 유지하면서 볼을 떨어뜨려 중앙에서 1인치 앞에 볼을 위치시켜라. 연습 때처럼 공격적인 스윙을 시도해 보아라 클럽헤드가 홀을 향해 있는 볼 밑의 모래를 강타하면 당신의 볼은 살짝 떠서 정확히 그린에 안착할 것이다.

- 100대 골프레슨 전문가인 데이빗 글렌츠

10 쉽게 홀 안으로 떨어뜨릴 수 있는 긴 퍼팅의 방법

오른손으로만 퍼팅 연습하는 것은 거리에 대한 감각을 익히게 해준다.

 
어떻게 샷을 할 것인가.

100피트에서 샷을 하건 30피트에서 샷을 하건, 여기 어떻게 홀에 볼을 집어넣을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이 있다.

1. 홀은 잊어라.

당신이 퍼팅을 조심스럽게 시도하려고 할 때 퍼팅 라인 중 가장 높은 지점이 어디인지 결정해야 한다. 중력이 작용하는 지점이 바로 볼이 홀에 떨어지는 지점이다. 당신의 퍼터 페이스를 직접 가장 높은 지점을 향하게 하고 그 곳을 바라본다.

2. 퍼터로 스윙을 해라.

라운드 전에 그린에서 연습을 할 때 오직 오른손으로만 스트로크 연습을 해라. 그러면 코스의 거리에 대한 감각이 향상될 것이다. 퍼터 무게로 인해 팔과 스트로크가 어떻게 기울어지는지 알아두어라. 당신의 팔뚝은 스트로크를 할 때 약간 회전을 하는데 여분의 힘이 남아 있어 팔목이 경첩에서 돌아가듯 움직이는 것이다. 이 스트로크를 코스에서 직접 적용할 수도 있다.

3. 먼 거리의 퍼팅(mile-long putt)은 김미(gimme)인 것처럼 구사하라.

당신이 만약 볼을 꺼내, '오케이야'라는 태도로 플레이를 하면 퍼팅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고 스트로크와 퍼팅을 계속 즐길 수 있는 자유를 얻게 될 것이다. 그렇게 해보면 거리조절이 얼마나 잘 되는지 스스로 놀라게 될 것이다.

-100대 골프레슨 전문가 레어드 스몰

 

롱 퍼팅을 할 때는 풀스윙을 할 때처럼 왼쪽 팔목을 회전시킨다.

 

출처 : 골퍼들이 원하는 10가지 샷
글쓴이 : 스테렉스 원글보기
메모 :